보도자료
| [보도자료] 애니 융합형 다큐멘터리 밀면과 명란 7월 30일 첫방 | 2022-08-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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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로 나아가는 부산 먹거리의 발자취를 따라서
애니 융합형 다큐 <밀면과 명란> 7월 30일 첫방
- ㈜원미디어 <밀면과 명란> 오는 30일 첫 방송 확정 - 애니메이션 융합 다큐멘터리로 부산 향토 음식 밀면과 명란의 과거·현재·미래 재조명 부산지역 콘텐츠 제작기업이 창작한 다큐멘터리가 지상파TV에 잇달아 방영되는 성과가 나왔다.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은 ㈜원미디어(대표 원성훈)에서 제작한 다큐멘터리 2부작 <밀면과 명란>이 오는 7월 30일(토), 8월 6일(토) 낮 12시, 2주간에 걸쳐 부산MBC에서 첫 방영된다고 밝혔다. (주)원미디어는 <서라벌 천년왕국을 찾아서>, <망각의 유산>, <신 어묵로드> 등 다수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지역 우수 영상 콘텐츠 제작기업이다. 지난 2019년 부산의 골목을 소재로 한 도시 재생 카툰 다큐멘터리 ‘부산을 그리다’가 방영된 이후 다가오는 토요일 방영 예정인 <밀면과 명란>까지 총 7건의 콘텐츠가 MBC UHD 지상파에 방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밀면과 명란>은 부산의 명물인 밀면과 명란을 주제로, 지역의 향토 음식과 관련된 문화와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한 작품이다. 특히, 부산의 역사를 담은 음식인 밀면과 명란에 숨겨진 한국의 근·현대사를 실사 영상과 애니메이션의 융합을 통해 잘 표현해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총 2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 1부-‘두 도시의 맛남, 밀면’에서는 피난의 역사와 부산이라는 공간이 합쳐 탄생한 부산의 향토음식 ‘밀면’이 걸어온 60년의 세월을 알아보고, 힘들고 지난한 시절 우리를 위로해주던 밀면에 담긴 부산의 의미를 짚어본다. ▲ 2부-‘명란로드’에서는 일본 음식으로 널리 알려진 ‘명란’의 진짜 고향이 ‘부산’이라는 사실을 여러 사례를 통해 밝히고,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음식 ‘명란’의 가치를 제대로 조명하며 부산이 나아가야 할 식문화에 관해 이야기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정문섭 원장은 “앞으로도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지역 특화콘텐츠 제작지원을 통해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강점을 살린 콘텐츠를 제작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융복합 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애니메이션 융합형 다큐멘터리 <밀면과 명란>은 ‘2023년 푸드필름페스타 특별상역작’으로도 상영될 예정이며, 부산의 대표 식품인 밀면과 명란을 융합 콘텐츠화했다는 점에서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린 지역 관광 자원으로, ‘부산 음식 관광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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