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구독자 236만 크리에이터 도티TV 부산콘텐츠코리아랩 만낫데이 특강 첫 번째 주자로 참여 2022-08-19

구독자 236만 크리에이터 도티TV’, 부산콘텐츠코리아랩 만낫데이 특강 첫 번째 주자로 참여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와 MCN의 역할주제로 강연

 

- 부산 콘텐츠 코리아 랩 B-CON 사업화 지원 만낫데이 특강’ 819()부터 진행

- 구독자 236만 크리에이터 도티TV’ 첫 번째 강연자로 참여

 

부산시(시장 박형준)()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오는 819()부터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BCC) 부산콘텐츠코리아랩(CKL)에서 B-CON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만낫데이 특강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부산콘텐츠코리아랩은 ‘B-CON 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콘텐츠 예비 창업자 및 업력 3년 이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창업 및 사업화를 도모하고자 입문·심화 교육, 시제품 제작, 브랜딩 빌드업,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만낫데이 특강은 부산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최하며 819일부터 1030일까지 총 3회 동안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특별강연은 창업 생태계의 저명인사를 초청할 계획이며 최근 성공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누구나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아이디어 사업화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의 첫 번째 강연자로는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공동 창립자이자 순수 클린 초통령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도티 TV’가 함께한다. ‘도티 TV’는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새로운 디지털 놀이 문화를 선도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부산 지역의 창작자 및 예비 창작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정문섭 원장은 이번 만낫데이 특강이 크리에이터를 꿈꾸거나 콘텐츠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강연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부산콘텐츠 (B-CON)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잠재력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겠다라고 전했다.

 

본 강연은 819()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BCC) 5층 복합공간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818()까지 부산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 051-749-9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