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법무법인 대륜, 부산 IT·CT기업 법률자문 MOU 2024-04-09
[보도자료] 부산정보산업진흥원-법무법인 대륜 MOU_240409 오전 배포.hwp [보도자료] 부산정보산업진흥원-법무법인 대륜 MOU_240409 오전 배포.hwp 다운로드 이미지

지역기업의 법률 고민을 해소해드립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법무법인 대륜,



부산 IT·CT기업 법률자문 MOU

 

 

지역 정보통신·문화콘텐츠 기업 대상 법률자문 및 교육 지원 협약체결

지역기업 특화된 전문적 법률세무노무 자문 지원… 기업 안정적 성장 기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과 법무법인(유한대륜 기업법무그룹은 8일 부산의 디지털 시대를 이끄는 지역 IT·CT기업의 안정적 성장 지원을 위한 법률자문 및 교육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륜로펌의 박동일 대표손수연 부대표김영흠 최고총괄변호사김근수 최고총괄변호사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 속 디지털 분야의 비즈니스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지역기업들이 겪을 수 있는 각종 법률 문제 및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이뤄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부산지역 내 IT(정보통신)·CT(콘텐츠기업을 대상으로 법률세무노무 등 전문적인 고품질 법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기업들의 애로사항 해소와 안정적인 성장을 뒷받침하는 데 상호협력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장기적인 경제난 속에서 소규모 지역기업인들의 법률적 분쟁을 해소하고어려움이 조금이나마 덜어지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부산의 미래 성장동력 산업인 정보통신과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륜 박동일 대표는 법무법인 대륜은 인사·노무 분야뿐만 아니라 지식재산권유수기관과의 특화된 자문경험 등 기업법무분야에 맞춤법률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 의뢰인의 만족도가 높다며 기업법무그룹 소속의 부산 사무소 변호사들과 함께 본사 차원에서의 고품질 법률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법무법인 대륜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부산·울산·경남 지역에도 총 6곳의 사무소를 두고 있다해운대구 소재 부산총괄본부 사무소에는 부장검사출신 변호사 3인을 비롯해 분야별 변호사가 상주하고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지역 정보통신 및 문화콘텐츠 산업을 육성진흥하는 기관이다진흥원은 지속적으로 국내외 기업대학연구소 등과 파트너십과 협업을 대폭 확대해 다양한 산업 주체들이 부산으로 올 수 있는글로벌 디지털 매력 도시 부산 조성실현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