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입주만 해도 기회 열린다 부산콘텐츠비즈타운, 신규 입주기업 모집 2025-07-31
[보도자료] 입주만 해도 기회 열린다 부산콘텐츠비즈타운, 신규 입주기업 모집.hwp [보도자료] 입주만 해도 기회 열린다 부산콘텐츠비즈타운, 신규 입주기업 모집.hwp 다운로드 이미지
[이미지] 입주기업 모집공고.png [이미지] 입주기업 모집공고.png 다운로드 이미지

입주만 해도 기회 열린다부산콘텐츠비즈타운, 신규 입주기업 모집

 

- 부산콘텐츠비즈타운 신규 입주기업 모집, 84일 오후 3시까지 접수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84() 오후 3시까지 부산콘텐츠비즈타운에 입주할 6개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콘텐츠비즈타운은 부산진구 양정동 옛 동서대학교 사회교육원 자리에 지난해 11월 개소하여, 콘텐츠 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춘 맞춤형 지원체계를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거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상 8층 규모의 비즈타운에는 총 38개의 기업 입주실과 회의실, 세미나실, 복합공간이 조성돼 있으며. 이번 모집 대상은 24(1), 50.40(5) 규모의 총 6개실이다. 기업 수요에 따라 공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1층에는 카페테리아와 다용도 복합문화공간, 2층에는 회의실과 세미나실이 마련돼 입주기업 간의 교류와 협업을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방송, 만화, 캐릭터, 음악, 실감콘텐츠 등 문화콘텐츠 분야의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다. , 게임, 영화, 디자인 분야는 제외된다. 현재 부산 외 지역에 사업장을 둔 기업도, 입주 후 주소지를 부산콘텐츠비즈타운으로 이전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부산콘텐츠기업지원센터(busancep.or.kr) 또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busanit.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부산콘텐츠비즈타운은 콘텐츠기업 헬프데스크 운영, 콘텐츠 기업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부산콘텐츠비즈타운은 유망 콘텐츠 기업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부산 콘텐츠 산업 발전을 이끄는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