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홍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보도자료입니다.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부산 게임콘텐츠와 ‘AR 이모지’가 만나다 2018-11-15
[보도자료] 181115_ 부산정보산업진흥원-삼성전자, 갤럭시 AR 이모지 활용 융합형 모바일 게임콘텐츠 공모 협약 체결.hwp [보도자료] 181115_ 부산정보산업진흥원-삼성전자, 갤럭시 AR 이모지 활용 융합형 모바일 게임콘텐츠 공모 협약 체결.hwp 다운로드 이미지
사진 1.jpg 사진 1.jpg 다운로드 이미지
사진 3.jpg 사진 3.jpg 다운로드 이미지
사진 4.jpg 사진 4.jpg 다운로드 이미지

부산 게임콘텐츠와 ‘AR 이모지가 만나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삼성전자, 갤럭시 AR 이모지 활용

융합형 모바일 게임콘텐츠 공모 협약 체결

 

- 삼성전자 ‘AR 이모지부산 게임콘텐츠의 만남!

- ‘AR 이모지활용한 융합형 게임콘텐츠 개발 지역 공모전 개최

- 총 상금 9,000만원 규모, 우수 게임콘텐츠 3개 작품 선발

- ‘갤럭시앱스마켓과 지스테이션을 통해 온오프라인 시장 출시 지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삼성전자(대표이사 김기남)‘AR 이모지부산 게임콘텐츠가 융합하는 새로운 형태의 지역 공모전 개최를 위해 1115() 지스타가 열리는 벡스코 프레스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의 게임산업 발전과 융합형 게임콘텐츠 제작 활성화에 기여하고, ‘AR 이모지콘텐츠 확산을 위하여 상호 협력키로 했다.

 

‘AR 이모지는 갤럭시S9이상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전용 콘텐츠로,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갤럭시폰에 사용자의 얼굴 모양을 닮은 더욱 실감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가 만든 ‘AR 이모지를 게임콘텐츠에 연동하여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전국 최초로 ‘AR 이모지 활용 융합형 모바일 게임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하며 1121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경남권 소재 게임사를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AR 이모지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1130일까지 공모하며, 심사를 통해 베타버전의 본선 진출작 3개 작품을 선발한다. 삼성전자는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을 위해 개발자에게 갤럭시 스마트폰과 지속적인 개발 피드백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작은 내년 2월 발표된다. 총 상금은 9,000만원이다.

 

개발이 완료된 게임콘텐츠는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 앱마켓인 갤럭시앱스에 출시된다. 또한 센텀시티역 내 위치한 지스타 게임체험 홍보관인 지스테이션에 전시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국내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와 협약으로 지역의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게임콘텐츠가 ‘AR 이모지신기술과 융합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 “앞으로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진흥원은 신기술을 접목한 융합형 게임콘텐츠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해나가 활성화하여 지역과 국내외 게임산업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앞장서 나가겠다. “ 고 말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글로벌게임센터는 1115()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BTB관에 60부스 규모로 지스타 2018 BTB 부산공동관을 운영한다. 파크이에스엠, 앱노리, 엔플라이스튜디오, 유캔스타 등 부산대표 기업 33개사가 참가하여 해외 시장 진출 타진 및 투자 유치 등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스타 2018’은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부산시는 지난 2009년부터 10년째 지스타 개최도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목록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경영관리부 전화번호 051-749-9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