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이스포츠 직업군 알리기 앞장 2022-01-13

미래 유망직종 이스포츠 산업시민과 소통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이스포츠 직업군 알리기 앞장

 

- 지역 중학생 대상  e스포츠 진로탐색 프로그램및 유력인사 초청 e스포츠 토크쇼

- 급성장 중인 e스포츠 산업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 및 지역 인재 배출 노력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e스포츠 메카도시 부산에서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을 중심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가장 각광 받고 있는 미래 유망직업인 e스포츠 산업과 직업군 알리기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e스포츠는 MZ세대뿐만 아니라 청소년에게 가장 각광 받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로, 글로벌 산업 규모가 20165,753억원에서 202011,100억원으로 5년사이 2배 가까이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 대회 및 리그의 프랜차이즈화를 통해 e스포츠 관련 직종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을 거점으로 프로게이머, PD, 중계진 등 e스포츠 산업 현장 종사자 등 관련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지역 중학생 대상의 e스포츠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올해 하반기부터 신설, 운영 중이다. 현재 9개 중학교 외 진로교육지원센터 등에서 총 203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진로체험을 경험하였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회 활발한 분위기로 진행되고 있으며, 진로교육지원센터의 한 관계자는, “평소 e스포츠 직업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아주 높은 상황인데,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학생들의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2년째 꾸준히 개최 중인 부산 e스포츠 토크쇼20206BJ 러너·꽃빈을 시작으로 지난해 4, 올해 6, 10회 개최되었다. 올해는 e스포츠 산업 각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글로벌 e스포츠 구단 샌드박스 게이밍의 최고전략책임자(CSO) 정인모 이사, 베테랑 e스포츠 기자인 테크M 이소라 기자와 FOMOS 김형근 기자, GC부산 TDI 공진혁 코치, 크래프톤 김우진 팀장, 스포티즌의 남윤성 부장과 리코스포츠에이전시의 김종성 팀장, 최시은 아나운서를 연사로 직업군별 대표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실시간 질의응답도 이루어졌으며, 특히, 정소림 캐스터가 토크쇼 진행을 맡아 각 연사들의 진솔한 경험담을 풀어낼 수 있도록 현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이끌었다. 내년에도 새로운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셔 기존에 다루지 못했던 e스포츠 직군의 얘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지역 내 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e스포츠 산업과 직업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계셔서 놀랐다.”, “앞으로 부산이 가진 시스템 및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인프라 등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부산 e스포츠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을 중심으로 e스포츠 토크쇼를 비롯하여 생활 e스포츠 지도사 양성과정, 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 등 e스포츠 인력 양성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으며, AR e스포츠 중계 기술 개발, GC부산 운영, e스포츠 슈퍼매치 T.E.N 개최, 경기장 수시 프로그램 운영(경기장 투어, 뷰잉 이벤트) e스포츠 산업 진흥 도모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e스포츠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