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부산정보산업진흥원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윤리경영

고객서비스헌장

  • 윤리헌장
  • 임직원행동강령
  • 고객서비스헌장
  • 클린신고센터운영
우리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임직원 모두는 부산지역의 정보통신ㆍ문화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추진하고 있는 모든 분야에서 최상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예의바른 자세로 고객을 대하며 고객만족을 모든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겠습니다.
2. 우리는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3. 우리는 모든 업무처리에 있었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4.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응대하며 창의적으로 업무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5.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민원처리에 대해 즉시 시정하여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도록 하겠습니다.
6. 우리는 직무수행관련 불법ㆍ부당행위를 철저히 배척하고 공과 사의 구분을 명확히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대응 서비스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가. 우리는 항상 밝고 친절한 모습과 존중하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
나.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 사진, 담당업무를 표시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친절히 응대하고,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으며, 약속을 한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 시간을 알려 주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라. 모든 직원은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대화 시에는 공손한 태도와 정중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마. 담당직원이 출장, 휴가 등으로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상담 및 업무를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 사무실마다 고객을 위한 공간을 항상 청결하고 쾌적한 상태로 유지 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가.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인사말, 소속 부서, 이름을 또렷이 말하겠습니다.
나.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친절하게 응대하며, 업무담당자가 다른 사람인 경우에는 업무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 담당자 부재 시 고객이 원하실 경우 용무를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 전화 또는 e-메일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전화 통화가 끝났을 경우에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

가. 고객이 진흥원의 홈페이지(www.busanit.or.kr)를 쉽고 편하게 접속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고, 개인의 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나. 우리 진흥원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문의하고,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하여 ‘진흥원에 바란다’을 운용하고 있으며, 담당직원이 수시로 조회하여 즉시 회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 우리 진흥원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진흥원 업무에 대해 자세한 정보 검색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하며, 변경사항을 신속히 반영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가. 업무처리 과정에서 진흥원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했을 경우, 아래 ‘진흥원에 바란다’로 알려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향후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나. 불친절하거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직원에 대해서는 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서비스를 실천토록 하고, 시정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필요시 인사상 불이익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우리 진흥원 직원의 서비스 수준에 관한 불평·불만은 접수된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시정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만일 7일 이상 시일이 소요된다고 판단되면 먼저 예상소요기간을 통지해 드린 후 중간진행상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라. 시책이나 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관한 건의에 대하여는 다른 법령이나 규정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14일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통지하겠습니다.
마. 담당직원의 착오나 업무 미숙으로 인하여 진흥원을 두번 이상 방문 하신 고객께는 1만원 상당의 교통비를 지급해 드리고, 담당직원이 해당 업무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2.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가.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고객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정당하게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진흥원 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 못된 점이나 칭찬할 만한 사항은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다. 민원이나 의견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의견 및 불편 사항 연락하실 곳】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busanit.or.kr
   - 진흥원소개 / 진흥원에 바란다 사이트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2동 센텀동로 41
○ 분야별 담당부서
   - 경영지원분야 : 경영기획실(경영혁신부, 경영관리부) TEL 749-9412~9 / FAX 743-7163
   - IT기업지원분야 : IT융합본부(스마트시티사업부, SW융합사업부, 데이터·AI사업부) TEL 749-9323~9 / FAX 743-9344
   - CT기업지원분야 : 콘텐츠진흥본부(콘텐츠사업부, 게임사업부) TEL 749-9151
   ▶ 조직도 바로가기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